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알고리즘 공부 및 문제 풀이/프로그래머스(PRO)

[pro] 프로그래머스 level2 132265 롤케이크 자르기 (Java) - 시뮬레이션

[문제]

https://school.programmers.co.kr/learn/courses/30/lessons/132265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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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풀이]

포인터를 이동시켜가며 오른쪽 해시맵에 있던 토핑을 왼쪽 해시맵으로 옮겨준다. 이후 해시맵의 크기를 비교해가며 크기가 같으면 answer를 증가시킨다. 

처음에는 중복없이 토핑 종류의 개수만 저장하기 위해 Set을 사용하려 했으나 이 경우 전체 토핑이 한 번에 삭제되기 때문에 토핑의 종류와 개수를 함께 저장할 수 있는 HashMap을 이용해주었다.

 

[코드]

 

import java.util.*;

class Solution {
    public int solution(int[] topping) {
        int answer = 0;
        //롤케이크를 공평하게 자르는 방법의 수를 return
        Map<Integer, Integer> left = new HashMap<>();
        Map<Integer, Integer> right = new HashMap<>();
        
        left.put(topping[0], 1);
        for(int i=1; i<topping.length; i++){
            right.put(topping[i], right.getOrDefault(topping[i], 0)+1);
        }
        
        if(left.size()==right.size()) answer = 1;
        
        for(int i=1; i<topping.length; i++){
            if(right.get(topping[i])>1){
                right.replace(topping[i], right.get(topping[i])-1);
            }
            else right.remove(topping[i]);

            left.put(topping[i], left.getOrDefault(topping[i], 0)+1);

            
            if(left.size() < right.size()){
                continue;
            }    
            else if(left.size()==right.size()){
                answer++;
            }
            else break;
        }
        
        return answer;
    }
}